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맛없다고? 그렇다면 오늘의 커피를 주문해보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시켜드시면 맛이 왜이래? 할 정도로 쓴 맛이 납니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의 커피 원두가 균일한 맛을 내기 위해서 로스팅을 오래 해서 그렇습니다.

 

약배전을 하게 되면 산미가 강한 대신 원두 보관법이나 바리스타의 스킬에 따라 맛의 편차가 생깁니다. 프랜차이즈 입장에서는 강배전을 하는 것이 맛의 일정성 측면에서 관리가 용이한 것이죠.

 

또 하나가 더 있는데, 맛과 향의 일정성을 위해 미국의 공장에서만 로스팅하기 때문에 배송하는데 최소 1달은 걸립니다.

스타벅스에서 말하는 '가장 좋은 품질의 원두'를 쓰지만 글쎄요.

 

또한, 스타벅스의 주력 메뉴는 아메리카노보다는 바리에이션 커피, 블렌디드 커피입니다. 다른 재료들과 섞여야 하는 에스프레소에서 맛과 향을 드러내려면 로스팅이 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가 맛이 없다고 하지만, 원두는 결코 나쁜 품질의 원두가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 품질의 원두를 싹 쓸어 담아가서 강배전을 하는게 다른 로스터스들 입장에서 머리 아픈거죠.

 

그렇다면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맛있게 마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번째 방법은 커스텀을 통해 샷을 적게 내리거나 물을 많이 넣어서 농도의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리저브 스타벅스 매장의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입니다.

리저브 매장은 프리미엄 매장으로 직접 원두를 볶아 공급하는 방법으로 높은 품질의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오늘의 커피입니다.

직접 주문해도 되지만,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스타벅스 브루드 커피

해당 브루드 커피들은 드립커피이고, 다양한 원두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뜻하게 드시려면 오늘의 커피로 주문하면 되며, 시원하게 드시려면 아이스 커피로 주문하면 됩니다.

품질에 따라서 리저브 매장과 맞먹을 정도의 좋은 커피가 나오기도 합니다.

 

매장에 따라서 품절이 걸릴수도 있고, 아예 없을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계속해서 이 오늘의 커피의 퀄리티에 대해 고민하고 개선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가 맛이 없다면, 오늘의 커피 어떠신가요?

 

 

 

반응형